양측성 수술 후 인중골 문의
박 | 2026-05-17 [38]
T자 절개 수술 받고서 정말 만족중에 있습니다
이제는 인중골과 옆에서 봤을 때 인중 볼륨도 챙겨가고 싶어서 문의드려요
인중 볼륨은 어떻게 수술을 받아야하나요? 비용도 궁금합니다
인중골 수술도 같이 받을 수 있나요?

T자절개 수술 받은지는 7개월 지났습니다!
답변 드립니다.
그림성형외과2026-05-17
일단 인중흉터 수술을 받은 후 인중골을 만드는 수술은 적어도 만 1년 이상 지나서 인중 피부의 탄력성과 여유가 회복된 이후에 가능합니다.

그리고 특히 T-절개술의 봉합부위가 인중골과 일치하는 경우에서는 만 1년 이상 지나면 봉합부위가 인중골처럼 오목하게 들어가는 경우가 있으며 만약 오목하게 잘 들어가면 인중골 수술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인중기둥을 만드는 시술을 받는 것으로 충분할 수도 있습니다.

질문하신 경우 수술을 받은 지 적어도 만 1년 이상 지날 때까지 경과를 지켜 보신 후 나중에 상태를 보고 다시 의논을 하면 되겠습니다.

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라도 다시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
그림성형외과 원장 구상환
  • 온라인 상담
  • 온라인 상담
  • HOME
  • 전화걸기
  • TOP
  • JAPAN

그림성형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언주로 641 펜트힐루논현 2층
TEL: 1577-1945 FAX: 02-548-5467
광고 및 제휴문의 : geurimplasticsurgery@gmail.com
등록번호 : 211-09-46948 / 성명 : 구상환
Copyright 2013 (C) 그림성형외과의원 All Rights Reserved

m.drkoops.co.kr/index_210115.htm